현재 위치
  1. 게시판
  2. MAGAZINE

MAGAZINE

 

게시판 상세
제목 한 달에 한 번씩 괴로운 생리통 완화법
작성자 (주)수 련 (ip:)

한 달에 한 번 잊을만하면 찾아오는 생리는 여성만이 겪는 특징 중 하나이다. 월경은 그 자체만으로도 번거롭지만 함께 찾아오는 ‘생리통’은 괴로움까지 안긴다.

하늘이 노래지고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이다. 아픈 것을 꾹 참고 진통제에 의지해왔다면 생리통의 발생하는 원인과 생리통 완화법에 대해 알아보자.

극심한 고통의 생리통 ▲출처=셔터스톡


◆생리통의 원인
생리통은 초경 이후 시간이 흐른 시점에서 발생하며 생리 시작 1주일을 앞두고 나타나 생리가 끝난 후 2~3일 지속되는 속발성 생리통과 초년 1~2년 이내에 발생하며,
 생리가 시작된 직후부터 시작되는 원발성 생리통으로 나뉜다. 자궁내막에서 분비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과도한 분비로 자궁근육의 수축되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호르몬에 의한 일반적인 생리통뿐만 아니라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등 여성 질환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정확한 검사를 진행한 후 개인의 상태에 맞는 생리통 완화법이 필요하다.

◆복부를 따뜻하게 하기
생리통은 월경기간과 월경 기간 전후 나타나는 통증으로 하복부와 치골 상부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기 때문에 복부를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이 생리통 완화법의 기본이다.
복부를 따뜻하게 하려고 아랫배에 핫팩을 올려두거나 무릎담요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몸을 따뜻하게 음식 섭취하기
생리통 완화법을 위해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생리통 완화법에 좋다. 몸의 찬 기운을 없애주는 생강과 계피, 쑥은
여성 건강에 효과적인 대표 음식이다. 그대로 먹는 것도 좋지만 차로 마시면 간편하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생리 기간 편안한 옷 입기
스키니진, 레깅스 등 끼는 옷은 스타일을 살려주지만 건강에는 좋지 않다. 특히 생리 기간에는 편안한 옷을 입어야 습기를 배출하고 복부 긴장감을 줄일 수 있다.

◆복부마사지 하기
매달 시작되는 생리통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복부마사지를 꾸준히 하는 것도 좋은 생리통 완화법이다.
자기 전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손을 따뜻하게 비빈 후 배를 시계 방향으로 쓸어주면 생리통 완화뿐만 아니라 변비 증상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족욕, 반신욕하기
족욕와 반신욕은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면서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준다.
따뜻한 온도의 물에서 하루의 피로를 풀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면 아픈 생리통의 고통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을 것이다.

김재영기자


 생리통(허리,배) 에 좋은 찜질기 
    ※황토볼 허리찜질기

- 고급스런 인조가죽 재질황토볼을 허리안쪽에 채워 찜질시 황토에서 방사되는 원적외선을 인체에      직접적으로 전달.
-  바이메탈이 내장되어 있어 온도 과승을 방지하며 자동으로 적정온도를 유지해 주는 제품.
- 디지털 온도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3단까지의 온도조절이 가능한 전자식 온도제어 기능.
- 허리, 어깨,허벅지,배 모든부위에 사용가능.




첨부파일 20180109144300323.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